티스토리 뷰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

오늘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운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빈혈과 동맥경화 그리고 고혈압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불안정할 때, 과격한 운동을 장시간 했을 때,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와 같이 많은 원인, 이유들이 있다고 합니다.

어지러운 것은 대부분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병원을 가셔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러한 증상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건강은 본인이 지켜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천천히 보시고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황기

1. 황기

첫 번째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은 황기가 있다고 합니다. 황기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어지러운 것을 예방해주고, 그 외에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2. 구기자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피가 원활하면 어지러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구기자

3. 굴

비타민 b12 성분이 부족하면 엽산이 결핍되면서 빈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도 어지러운 증상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셔서 예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생선과 조개, 굴 등이 있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굴

4. 시금치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빈혈, 어지러움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시금치

5. 오가피

쿠마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압을 조절하고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어지러운 것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집중력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각종 잔병과 감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소고기

철분의 함유가 풍부해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매우 좋다고 합니다. 여유가 되시면 가끔 섭취하면서 철분을 보충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멸치, 콩, 깨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소고기

7. 과일

아시다시피 과일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혈액의 순환을 돕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 성분을 섭취하시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으로 드시거나 주스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에_좋은_음식_과일

8. 노른자

마지막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계란 노른자가 있다고 합니다. 이 식품에는 철분의 함유가 풍부해 어지러움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흰자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의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